비대면 심리상담 플랫폼 '인생코치' 입소문
다양한 고민에 1:1 상담, 시간 장소제약 없이 비밀보장
[기업뉴스=박현진 기자] 바인그룹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심리적 고립을 돕고자 다양한 심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코칭 앱인 '인생코치'를 오픈한다고 9일 밝혔다.
인생코치는 전문코칭 앱인 ‘인생코치’는 전화 또는 문자를 통해 코칭을 진행할 수 있는 어플로, 7가지 코칭 카데고리 ▲가족 ▲마음 ▲변화 ▲자기성장 ▲직업 ▲직장 ▲학교 등 신청자의 상황에 따라 카테고리 별 전문코치를 매칭하여, 코칭을 진행한다.
자녀의 사춘기로 인해 자녀와의 소통으로 고민하는 학부모, 힘든 취업난 속 좋아하는 일과 해야 하는 일의 선택의 기로에 선 취업준비생, 스스로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등 다양한 고민에 따라 1:1 맞춤형 코칭이 가능하다. 또한 원하는 시간, 장소의 제약이 없이 편하게 코칭 받을 수 있으며, 코칭 윤리에 의해 신청자의 비밀이 보장된다.
실제 코칭 서비스를 경험해본 사용자들은 “코치가 진심으로 관심을 갖고 경청하는 점과, 다른 사람과 고민을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 " 단순 상담이 아닌 코칭 질문을 통해, 더욱 깊게 나 자신을 생각할 수 있었다." 며 사용후기를 전했다.
한편, 전문코칭 앱 인생코치는 ‘혼자 하는 생각은 고민이 되고, 함께하는 생각은 성장이 된다.’라는 슬로건으로 코로나19 이후 앱 사용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