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콘텐츠 부문
[기업뉴스=박현진 기자] 동화세상에듀코 e상상코칭이 3일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진행된 제 21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콘텐츠 부문에서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업 환경 속에서 기업경쟁력 강화와 국내 디지털 지식 산업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한 디지털 전환 혁신성이 우수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콘텐츠 부문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동화세상에듀코 e상상코칭은 AI분석을 통해 1:1맞충코칭 서비스에 큰 점수를 받았다. AI분석시스템인 ‘코칭어시스턴트’를 도입, 코치들이 수업을 마친 뒤 작성하는 코칭회차관리 리포트를 AI가 분석하여, 학습방법·성향·인성코칭 질문 등을 제공해 코치들의 전문성을 높였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오프라인 수업을 온라인 라이브 화상 수업인 ‘e상상코칭’이라는 온라인 교육플랫폼으로 이동, 대면수업의 장점을 강화하고, 대면수업이 힘든 지역의 교육지원 불균형을 해소하였다.
온라인교육에서 부족했던 인성 부분을 e상상코칭은 학습코칭과 함께 다룬다. 청소년기라는 중요한 시기에 올바른 태도와 가치관을 코칭해주기 위해, 모든 회원들에게 ‘365코칭캘린더’를 제공한다.
e상상코칭을 통해 구축한 온라인 교육플랫폼은 2021년 학생 개인에 맞춘 학습플랜케어 서비스로 확장되었다. ‘상상코칭 공부9도’는 태도적인 측면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시간관리 ‧ 교과목 공부방법 ‧ 비교과 관리 ‧ 생활습관관리 등 1대1 맞춤코칭을 통해 학습플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동화세상에듀코 e상상코칭 관계자는 “디지털 교육플랫폼은 에듀테크 시대에 필수로 성장시켜야 하는 분야이다. ”며, “학생들에게 필요한 e상상코칭 디지털 콘텐츠 발전을 꾸준히 진행하겠다.” 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