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방콕 펫 페어 참여 및 온라인 플랫폼 입점
14개국 104처 이상의 유통 대리상과 네트워킹 통한 유통 저변 확대
대웅제약 태국법인 통해 인허가 신청 완료 및 현지화 노력
대웅펫과 대웅제약 태국법인 임직원들이 홍보 부스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웅펫 제공)
[기업뉴스TV=이정민 기자] 대웅펫이 태국 시장을 겨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은 대웅제약 태국법인과 협업해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 제2회 태국 방콕 펫 페어 SEA 2023에 참여하고, 온라인 플랫폼 ‘쇼피(Shopee)’의 태국 마켓 페이지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방콕 펫 페어 SEA는 전 세계 30개국의 업체즐이 참여하는 국제 규모의 B2B 전시회로, 올해의 경우 281개의 참가 업체와 43개국에서 1만여 명의 방문객들이 방문했다. 대웅펫은 대웅제약 태국법인과 협력해 태국 현지 진출을 홍보하고 오프라인 수입 및 유통 대리상을 발굴하기 위해 참가했다. 대웅펫과 대웅제약은 2022년 10월 글로벌 진출에 대한 상품 공급계약을 완료하고, 대웅펫은 제품 기획 및 개발, 대웅제약은 글로벌 유통·판매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대웅펫과 대웅제약은 14개국 약 104곳 이상의 유통 대리상 업테와 교류하며, 제품 소개를 비롯한 별도의 미팅을 가졌다. 이를 통해 1차 대리상 및 업계 관계자 풀(Pool)을 확보하고 제품에 대한 시장과 대리상의 반응을 살펴 태국 등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을 점검했다.
대웅펫 이효준 대표는 “이번에 참가한 방콕 펫 페어에서 대웅펫에 대해 태국, 일본,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들의 관심도를 확인했다”며 “페어에서 만난 바이어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태국 온오프라인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이고 빠르게 늘려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