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반에 특화된 진로교육 등 다양한 진로·진학 캠프 진행
드림패밀리, ChatGPT 캠프로 미래 시대 준비 (사진=드림패밀리 제공)
[아이기업뉴스=김영빈 기자] 세종시에 위치한 청소년 진로·진학 캠프 전문 업체인 ㈜드림패밀리가 2023년 ChatGPT 기술을 활용한 새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드림패밀리는 현재 중·고등학교에서 다양한 진로·진학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IT 기반에 특화된 진로교육이 회사의 메인 컨텐츠로, 지난해 상반기에는 세종 상공회의소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분야 일·경험 청년 일자리 사업 교육 프로그램을 맡아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 바 있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들을 활용해 학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20회 이상 교육 행사 및 진로체험 수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드림패밀리는 이러한 경험을 살려 올해 가장 핫한 이슈 중 하나로 떠오른 ‘ChatGPT’를 활용한 새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다. ChatGPT는 글을 생성하는 자기회귀 언어 모델로 각종 언어 관련 문제풀이, 랜덤 글짓기, 간단한 사칙연산, 번역, 주어진 문장에 따른 웹 코딩, 대화 등이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드림패밀리, ChatGPT 캠프로 미래 시대 준비 (사진=드림패밀리 제공)
㈜드림패밀리는 매해 빠르게 변화되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시켜 학생들이 교과 외 학습에서 개인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데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캠프들은 학생들에게 새로운 기술의 이론적인 배경과 지식, 그것을 활용해 만들어내는 결과물”이라며 “학생들의 무궁무진한 창의성을 깨우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교에서도 ‘ChatGPT’를 적용한 새로운 캠프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드림패밀리는 2023년 전주지사를 설립해 충청도권 뿐만 아니라 전라도, 경상도까지 지역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