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오픈 이노베이션 모집공고 포스터 (사진=DL이앤씨)
[기업뉴스TV=정민수 기자] DL이앤씨가 서울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 기관인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공모전은 혁신 기술 및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한 개방형 기술 혁신 프로그램이다.
DL이앤씨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건설 현장 및 사업 영역에 적용할 수 있는 신기술, 신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지원서는 6월 13일부터 7월 4일까지 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모집 분야는 스마트 건설 기술, 탄소 중립 기술, 친환경 에너지 기술, 생산성 향상 기술, 건설업 혁신 아이디어 등 총 5개 분야이다.
DL이앤씨는 서면 및 대면 심사를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해당 기업들과 실제 현장에서 신기술 및 신사업 프로젝트를 적용하는 기술 검증(PoC)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경제진흥원을 통해 기업당 1천만 원의 기술 검증 지원금을 제공하며,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화 기회도 마련한다. 추후 지속적인 혁신 기술 개발 등 협업과 투자도 검토할 계획이다. DL이앤씨는 그간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다수 기업에 투자했으며 협업을 통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혁신적인 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여 DL이앤씨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 파트너십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