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테리어 업계 유일 지수 편입, ESG 경영 성과 인정
공동주택 에어컨 실외기실 루버에 태양광발전을 결합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LX하우시스의
‘솔라시스템 루버’ 제품 (사진=LX하우시스 제공)
[기업뉴스TV=정민수 기자] LX하우시스가 10년 연속으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됐다. 이는 LX하우시스가 국내 인테리어 업체로는 유일하게 이 지수에 포함된 것으로, 17일 글로벌 금융 정보 제공기관 S&P Global이 발표한 ‘2024 DJSI Korea 지수’에 따른 것이다.
LX하우시스는 2015년 이후 10년 연속으로 DJSI Korea 지수에 편입되며, 국내 인테리어 업체 가운데 10년 연속 편입을 이어가는 유일한 기업으로서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DJSI 지수는 S&P Global이 1999년부터 발표하고 있는 지속가능성 지수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와 ESG 측면의 성과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는 지표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올해는 환경 관리 관련 항목이 용수, 폐기물, 에너지 관리 시스템 등으로 세분화되면서 더욱 엄격한 평가가 진행됐다.
LX하우시스는 환경 정책 및 관리, 기후 전략, 안전 관리, 인적 자본 관리, 위기 관리, 정보 보안 항목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고 환경경영 시스템의 범위를 공개한 점과 온실가스 관리, 환경경영 관련 임직원 교육 및 역량 개발 프로그램 운영 등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온실가스 관리 부문에서 LX하우시스는 지난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년 대비 약 6% 줄였으며, 공정 혁신, 시설 개선, 에너지 사용량 절감, 신재생 에너지 사용 확대 등을 통해 2019년 이후 5년째 배출량을 줄여오고 있다.
또한 LX하우시스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ESG 경영 평가 기관으로 인정받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하는 ESG 평가에서도 9년 연속 통합 A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2016년 업계 최초로 A등급을 획득한 이후 ESG 경영 성과를 지속적으로 인정받으며 A등급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ESG 평가 척도인 DJSI 지수에 10년 연속 편입되며 국내 인테리어 업계 ESG 경영 선도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눈높이에 맞춘 ESG 경영을 계속 펼쳐 나가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