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 인기 화장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오픈한다. (사진=쿠팡 제공)
[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쿠팡이 오는 17일까지 인기 화장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를 연다. 이번 행사는 60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테마별 체험존과 외국인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하여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행사는 성수역 3번 출구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130평 규모의 복합 문화 공간인 베이컨트에서 진행된다. 건물 외관은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래핑으로 장식되어 가시성을 높였다. 사전 예약은 11월 1일에 시작되어 6시간 만에 전 일정이 매진되었으며, 행사 기간 동안 2000여 명의 방문객이 예상된다.
이번 메가뷰티쇼에는 마녀공장, 숨37도, 투쿨포스쿨, 메디필, 아이오페, 브이티(VT) 등 총 60개의 인기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이전 버추얼스토어에 참여했던 아벤느, 셀퓨전씨, 닥터지 등도 함께하여 더욱 풍성한 뷰티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은 이번 행사를 브랜드별 부스가 아닌 테마별 체험존으로 구성했다. 메인 공간인 ‘메가 플래닛(Mega Planet)’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탑 플래닛(Top Planet)’에서는 베스트셀러 제품을, ‘뉴 플래닛(New Planet)’에서는 라이징 브랜드의 신제품을 선보인다. ‘기프트 플래닛(Gift Planet)’에서는 참여한 이벤트에 대한 리워드를 수령할 수 있다.
특히 국내 거주 외국인 와우회원들을 위해 영어 안내 서비스도 도입되어 행사장 내 영문 홍보물과 안내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버추얼스토어 내 미션을 모두 완수하고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한 와우회원에게는 23만원 상당의 뷰티박스를 증정한다. 뷰티박스는 마녀공장 퓨어&딥 클렌징 폼, 닥터지 약산성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폼, 아벤느 스킨케어 3종 세트, 숨37도 시크릿 미스트 에센스 등 브랜드 제품 10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뷰티 경험을 제공하고자 테마별 체험존을 도입했다"며 "국내 거주 외국인 와우회원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고 전했다.
한편 쿠팡의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는 2023년 8월 성수동 쎈느를 시작으로 메가박스 전국 8개 지점,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 이어 이번에 베이컨트 성수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