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X 처갓집양념치킨 컬래버레이션 (사진=넥슨)
[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치킨 브랜드 ‘처갓집양념치킨’과 협업을 시작했다고 9월 26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게임 내 아이템 출시부터 오프라인 매장 프로모션, 다채로운 이벤트까지 포함하고 있어, 양사의 팬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카러플’ 게임 안에서는 ‘처갓집양념치킨’ 테마의 독특한 아이템들이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이용자들은 스피드 카트인 ‘처갓집 바이크’와 아이템 카트인 ‘처갓집양념치킨 박스’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레이싱 트랙에 치킨 흔적을 남기는 ‘소금&후추 처돌이 스키드’와 ‘처갓집양념치킨 스키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배찌 처돌이 코스튬’, ‘처돌이 코스튬’, ‘처돌이 헬멧’, 그리고 재미있는 문구가 담긴 ‘닭다리 나에게로 오라’ 등 다양한 제휴 아이템들이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전국 ‘처갓집양념치킨’ 매장에서 특별한 ‘카러플 세트 메뉴’ 3종이 판매된다. 인기 메뉴인 슈프림 양념치킨, K-마라 양념치킨, 그리고 반반치킨 세트에 펩시 또는 사이다제로 음료가 포함된 구성이다. 해당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제휴 게임 아이템 쿠폰이 선착순 5만 명에게 증정된다. 또한, 3만 개 한정으로 ‘카러플’의 주요 캐릭터 다오와 배찌, 그리고 처갓집의 마스코트 처돌이로 구성된 제휴 피규어 3종 중 1종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제공돼, 게임 팬과 치킨 애호가 모두에게 소장 가치를 높였다.
컬래버레이션 기념으로 오는 10월 23일까지 다양한 게임 및 웹페이지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는 출석체크, 랭킹전 참여, 누적 접속 등 간단한 미션을 수행하면 ‘처갓집양념치킨 박스(아이템 카트)’, ‘처돌이 코스튬’, ‘처돌이 헬멧’, ‘닭다리 나에게로 오라’와 같은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웹페이지에서는 10월 9일까지 배달 미션과 퀴즈 참여를 통해 ‘처갓집양념치킨’ 앱 포인트, 치킨 할인권, 그리고 추가 게임 아이템 쿠폰 등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업은 게임과 외식 브랜드를 결합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폭넓고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려는 넥슨의 시도로 풀이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처갓집양념치킨’의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