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그룹이 제5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인 '5th DAESANG Eat &
Travel Film Festival'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사진=대상 제공)
[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대상그룹은 오는 5월 2일부터 30일까지 제5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인 '5th DAESANG Eat & Travel Film Festival(DAESANG E.T.F.F.)'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대상그룹이 주최하는 글로벌 문화 교류 프로젝트이다.
올해부터 참가 자격이 기존 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3개국에서 전 세계 대학생으로 확대됐다. 이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대학생들의 협업 및 문화 교류를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영화제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6명씩 팀을 이루어 5분 이내의 음식(Food) 주제 단편 영화를 제작한다. 6월 24일에 최종 합격자가 발표된 후, 약 한 달간 사전 준비를 거쳐 8월 11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발리에서 활동하게 된다. 완성된 영화는 8월 24일 시사회 및 시상식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국적과 관계없이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전 세계 대학생 누구나 가능하다. 재학생, 휴학생, 수료생, 졸업 유예자도 지원할 수 있으며, 일상적인 영어 소통이 가능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지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 지원서와 함께 영어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 전원에게는 '대상 글로벌 리더' 인증서가 수여되며, 항공권 및 숙박 등 활동에 필요한 경비 전액과 팀별 활동비가 지원된다. 우수 작품 제작 팀에게는 총 1800만 원 규모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