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RN·EGF·시카·바쿠치올 등 고기능성 성분 복합 함유… 피부 환경 개선 및 안티에이징 집중
리쥬닉 PDRN 리쥬비네이팅 앤 리페어 크림 (사진=일동제약)
[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일동제약은 ‘PDRN’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화장품 ‘리쥬닉 피디알엔 리쥬비네이팅 앤 리페어 크림’을 약국 유통 채널을 통해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제품은 피부 재생 및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춘 독자적인 성분 조합이 특징이다.
일동제약은 핵심 성분인 ‘PDRN(Poly Deoxy Ribo Nucleotide)’이 연어의 생식 세포에서 추출·가공한 DNA 조각으로, 피부와 생체 조직 관련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되는 물질이라고 설명했다. ‘리쥬닉 피디알엔 리쥬비네이팅 앤 리페어 크림’에는 알래스카 연어에서 얻은 PDRN 성분인 ‘소듐디엔에이(Sodium DNA)’가 1만5000ppm 고함량으로 함유돼 있다.
이 크림은 PDRN 외에도 피부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고기능성 성분들을 담고 있다. △표피 성장 인자(EGF) △식물성 레티놀로 불리는 바쿠치올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병풀잎 추출물(시카) 등이 포함됐다. 또한, 피부 보습을 위한 판테놀과 11종의 히알루론산은 물론,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피부 주름 및 탄력 개선(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아데노신까지 복합적으로 작용해 다각적인 피부 관리를 돕는다.
일동제약 측은 이 제품이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끈적임 없이 부드럽고 편안하게 밀착되는 발림성이 좋은 제형을 채택했다고 덧붙였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피부 케어 분야에서 주목받는 PDRN 성분을 가까운 약국에서 접할 수 있도록 기능성 화장품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유통 채널의 특성과 PDRN, EGF 등 주요 성분의 속성을 살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차별화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후속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