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동아제약이 '2025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 선수권대회'를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제주 골프존카운티 오라CC에서 개최한다. 이 대회는 동아제약과 SBS골프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골프협회가 주관한다.
대회에는 대한골프협회 선수등록규정에 따라 2025년 현재 선수 등록을 마친 국내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약 230여 명이 참가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일시 중단되었던 초등부(12세 이하부) 경기가 다시 진행된다.
경기는 12세 이하부, 15세 이하부, 18세 이하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매일 18홀씩 이틀간 총 36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린다. 스트로크 플레이는 정해진 홀에서 경기 후 적은 타수를 기록한 선수가 승자가 되는 방식이다.
단체전의 경우, 12세 이하부와 15세 이하부는 팀당 2명으로 구성되며, 매일 2명의 타수를 합산해 경기 후 가장 적은 타수를 기록한 팀이 우승한다. 18세 이하부는 팀당 3명으로 구성되며, 매일 3명 중 적은 타수를 기록한 2명의 타수를 합산하여 최종 우승팀을 결정한다. 개인전은 별도로 진행되지 않는다.
'박카스배 SBS GOLF 전국시도학생골프팀 선수권대회'는 대한민국 골프계의 차세대 인재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동아제약과 SBS골프채널이 2005년부터 21년째 주최하고 있다. 이 대회는 국내 골프 꿈나무들이 참가하고 싶어 하는 대회 중 하나로 꼽히며, 임성재, 박성현, 박현경 등 다수의 프로 선수를 배출한 바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초등부 경기가 재개됨으로써 대회가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기대한다"며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경험을 쌓아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 선수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