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결제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폼' (사진=동아제약 제공)
[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동아제약의 여성 Y존 케어 브랜드 '지노렉스(Gynolax)'가 여성청결제 '지노렉스 페미닌 클린폼'을 리뉴얼하여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새 제품은 여성의 민감한 Y존을 위해 라벤더꽃수, 보리지추출물 등 6가지 식물 유래 성분과 비건 인증 원료를 사용해 개발됐다. 마이크로바이옴, 아로마바이옴, 판테놀, 솔비톨 등 특허받은 원료 성분이 결합되어 항균, 냄새 관리, 민감해진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인체 적용 시험 결과, 질염의 주요 원인균인 대장균과 칸디다균에 대해 99%의 항균 효과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탈취 성능 시험에서 98% 이상의 탈취 효과가 입증되어 불쾌한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벤조페논 등 15가지 유해 성분은 검출되지 않았다.
사용 방법은 적당량을 펌핑하여 외음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세정한 뒤 미온수로 헹궈내는 방식이다. 오는 5월 31일부터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최대 4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지노렉스 브랜드 담당자는 "민감한 여성 Y존 케어를 위해 안전한 성분과 항균, 탈취 효과에 중점을 두고 제품을 리뉴얼했다"며 "앞으로도 여성 건강 유지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아제약 지노렉스 브랜드는 매일 사용할 수 있는 페미닌 클린폼과 페미닌 클린 티슈, 그리고 질 내 환경 개선을 돕는 의료기기인 페미닌 이너밸런스(질 세정기) 등을 출시하며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