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이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을 출시했다. (사진=동아제약 제공)
[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동아제약이 어린이 키 성장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2종(초코맛, 딸기맛)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한국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유산균발효굴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이 섭취하지 않은 그룹 대비 24주 후 신장이 0.87cm 더 성장한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고 동아제약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이 제품에는 비타민D, 비타민K, 망간 등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어 키 성장과 뼈 건강을 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섭취 방법은 1일 1회, 1포(6g)를 우유에 타서 마시는 형태다. 흰 우유를 잘 마시지 않는 아이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맛을 구현했다.
미니막스 브랜드 철학에 따라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등 인공 감미료는 사용하지 않았다. 딸기농축분말과 코코아분말을 활용하여 아이들이 선호하는 딸기맛과 초코맛을 냈으며, 합성향 없이 실제 과일우유, 초코우유와 유사한 깊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라고 동아제약은 전했다.
'미니막스 랩 키 성장 솔루션 파우더 초코맛, 딸기맛'은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처음 공개된다. 5월 26일과 29일에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별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미니막스 브랜드 담당자는 "성장기 어린이에게 키 성장이 중요한 요소라며, 자녀의 키 성장과 뼈 건강을 지원하는 이번 제품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니막스는 독창적인 설계 원칙 'MMX Solution™' 기반의 정량 영양을 제공하는 아이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동아제약 어린이 건강연구센터의 연구개발을 통해 영양, 제형, 맛에 대한 전문성을 갖췄다. 아이의 성장 발육에 필요한 필수 영양 라인업인 '미니막스 정글'과 특정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미니막스 랩'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