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이 ‘뷰티풀링 오일가글’ 3종을 출시했다. (사진=동국제약 제공)
[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동국제약은 구강 건강을 위한 새로운 제품인 ‘뷰티풀링 오일가글’ 3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골든 호호바 오일과 아유르베다 블랜디드 허브를 활용한 골든 레이어 포뮬러로, 상쾌함과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뷰티풀링 오일가글’은 비정제 냉압착 공정을 통해 추출한 골든 호호바 오일과 아유르베다 블랜디드 허브를 8:92의 비율로 조합하여 오일풀링의 개념을 재해석한 제품이다. 아유르베다에 따르면, 오일풀링은 아침 기상 후 10~20분 동안 비정제 식물성 오일을 입안에 머금고 가글링하여 구강 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은 이 제품이 연구기관을 통해 구강 독소의 원인이 되는 12종의 구강세균과 입냄새의 주범인 3종의 구취 가스 감소 효과를 입증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비정제 냉압착식 호호바 오일이 고함유된 골든 레이어 포뮬러와 식물유래지수 94%의 에탄올을 무첨가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은 지용성 및 수용성 세균 제거에 효과적이며, 구강 점막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여 자극 없이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식약처에서 치주 질환 예방, 구취 감소, 충치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을 허가받았다.
‘뷰티풀링 오일가글’은 ‘파인포레스트’, ‘에메랄드민트’, ‘루이보스엣선셋’의 3종으로 출시되며, 각각 소나무 숲의 상쾌함, 민트의 청량감, 루이보스의 은은한 향을 담고 있다. 특히 기존 오일풀링 방식과 달리 30초의 짧은 시간에도 상쾌함과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큰 장점이다.
동국제약 헬스케어 담당자는 “기존 오일풀링에 어려움을 느꼈던 분들을 위해 30초의 간편한 사용으로 구취 제거 효과와 구강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오일가글을 출시하게 됐다”며 “3가지 향의 ‘뷰티풀링 오일가글’을 통해 구취 개선과 함께 잇몸 질환 예방, 충치 예방 등 입안을 건강하게 케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뷰티풀링 오일가글’은 동국제약 공식 온라인몰 DK SHOP과 동국제약 생활건강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