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역 도보권 아파트 극소수 … 타 아파트 대비 이동시간, 비용 절감
GTX 개통되면 서울 외곽보다 빠른 출퇴근 … 가격은 서울 대비 절반 이하
평택 최고 49층 랜드마크 … 주거·교통·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
평택 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 조감도(사진=쌍용건설 제공)
[기업뉴스TV=박현주 기자] 쌍용건설이 '평택 서 플래티넘 스카이 헤론'을 분양 중이다.
평택역 도보권이며 1정거장을 이용 GTX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평택역과 평택지제역은 GTX-A(2028년 개통 예정)와 GTX C, SRT, 수원발 KTX(2025년 개통 예정), 지하철 1호선 등을 통해 서울과 수도권 전역으로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다.
평택역 도보권에 위치한 ‘더 플래티넘 스카이 헤론’은 평택에서 가장 높은 최고 49층 4개 동 규모의 랜드마크 단지로, 전용면적 84㎡~134㎡(펜트형 포함) 아파트 784세대와 전용 113~118㎡의 오피스텔 50실로 구성된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거주지역, 청약통장, 주택소유와 관계없이 계약 가능한 메리트는 덤이다.
단지 인근에는 통복시장과 평택역 주변 중심상업지구, AK플라자, CGV와 이마트, 로데오거리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고, 통복천 수변공원과 안성천, 노을생태문화공원(예정) 등 자연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평택 최초로 입주민을 위한 비서 서비스, 조식 배달, 방문세차 등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가 도입된다. 전타입 알파룸과 4베이, 3면 개방 등 특화설계가 적용된 것도 특징이다. 단지 내 입점이 확정된 종로엠스쿨을 통해 입주민 자녀 1년 무상교육 및 추가 1년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단지 앞 버스 정류장에는 40여 개 노선 시내버스가 정차하는 등 대중교통망도 잘 갖춰져 실제 서울 외곽지역에서 도심이나 강남으로 출퇴근 시간은 평 균 1시간 내외가 걸린다.
평택에서 강남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A씨(36)는 “GTX가 개통되면 서울 외곽보다 평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아파트의 서울 출퇴근 시간이 더 빠를 것”이라며, “서울 새 아파트 시세의 절반 이하 가격에 쾌적한 새 아파트를 마련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라며 웃었다.
더 플래티넘 스카이 헤론 관계자는 “평택에서도 평택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는 극소수에 불과하다”며, “평택역까지 차량이나 버스를 이용해야 하는 타 아파트 대비 이동시간과 비용 측면에서 상당한 이점이 있다”고 밝혔다.
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 견본주택은 평택시 합정동 79-26에 위치하며, 문의는 'T)031-655-1211'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