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원 행복한 몰입 유도 및 인권존중문화 확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서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기업뉴스TV=박현진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2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인증은 조직 및 기업이 인권경영 방침과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는지를 심사하여 부여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유엔 세계 인권 선언, 유엔 기업과 인권에 대한 이행원칙, 국제노동기구 기본협약 등 인권 및 노동 관련 국제 표준과 가이드라인을 지지하고 있으며, 유엔 글로벌 컴팩트(UNGC)에 가입하여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에 관한 10대 원칙을 기업 운영과 경영 전략에 내재화하고 있다.
회사는 정도경영 철학과 ISO 26000을 기반으로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를 포함한 동아쏘시오그룹의 대표이사들이 모여 인권경영 체계 정착을 위한 인권경영을 선포했다. 그룹 차원에서 견고한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매년 인권영향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취약 분야 및 인권 리스크를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도출하고 있다.
또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올해 처음으로 인권경영 활동 성과를 담은 ‘동아쏘시오그룹 행복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 보고서는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지표로 인적자본보고 국제표준인 ISO 30414를 국내 기업 최초로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구성원이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행복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며 “직원뿐만 아니라 고객, 투자자, 협력회사, 지역사회 이해관계자의 인권이 소중하게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