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가 2024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탄소중립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제공)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가 지난 21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관하는 2024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탄소중립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상은 기업이 체계적인 에너지 관리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친환경 기술 개발 및 외부 탄소 감축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한 기업에 수여된다.
한국경영인증원은 2002년부터 매년 탄소중립경영, 안전경영, 투명경영 등 다양한 경영 테마 영역에서 기업들의 경영 전략과 미래 가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룹의 의약품 사업회사인 동아제약과 동아ST와 함께 지난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인 ISO 140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바탕으로 기후 변화와 온실가스 등 주요 환경 이슈에 대한 대응 체계를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함께 성장'이라는 그룹의 핵심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동대문구에서 진행된 탄소중립 나무심기 행사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지난해 동대문구와 함께 중랑천 정화를 위한 'EM 흙공 던지기' 활동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에 기여했다. EM 흙공은 유용한 미생물이 포함된 EM 효소와 황토를 배합하여 만든 공으로, 강물에 던지면 수질 개선과 토양 복원, 악취 제거 등의 효과가 있다.
또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기후 위기와 자연 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보전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인 ‘어스아워’에 2년 연속 참여했으며, 올해는 서울 본사에서 경상북도 상주 인재개발원까지 확대하여 실시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미래 세대를 위해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를 위한 친환경 기술 및 인프라 적용을 확대하겠다”며 “앞으로도 인류와 지구를 위한 환경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