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 할인 할인 판매 등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 펼쳐져 인기
손세희(오른쪽) 한돈자조금 위원장이 2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열린 '3.3 한돈 삼겹살데이, 한돈이 국룰!' 캠페인에서 한돈을 선보이고 있다.
[기업뉴스TV=정유미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다가오는 삼겹살데이를 맞아 29일 오전 서울 청계광장 인근에서 '3.3 한돈 삼겹살데이, 국돼가 국룰'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얼어붙은 소비 심리를 되살리고, 돈가 급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돈농가에 활기를 더하고자 한돈 할인 판매 등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인기를 끌었다. 중구에 사는 김영민 씨(45)는 "작년 행사에 참가했다가 품질 좋은 고기를 저렴하게 구매했던 좋은 기억이 있어서 올해도 참가하게 됐다"며 "한시간 동안 기다렸는데 순서 안에 들어서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오는 4월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돈을 사랑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4 국돼팀 연중 캠페인'을 열고, 국돼팀 입단 1차 모집을 시작한다. 국돼팀 마이크로 페이지 내에서 입단 테스트 참여 후, '나만의 한돈 삼겹살 꿀조합'을 만들면 입단이 완료된다. 국돼팀 신청자 전원에게는 먼슬리 캘린더 템플릿, 캐릭터 스티커, 스마트폰 배경화면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돼팀 디지털 굿즈'를 랜덤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1명) △국돼팀 굿즈 키트(50명) △네이버페이 3천원(1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해 참여 열기를 더한다.
특히 2024 국돼팀 캠페인은 분기별로 총 4번에 걸쳐 연중 진행되며, 1~4분기 모두 국돼팀 입단을 신청한 참여자에게는 더 큰 경품 추첨 기회를 제공해 국돼팀 선발 참여에 기대감을 높일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