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노트 협업으로 기능 강화, ‘캠퍼스 버디’ 전용 이벤트로 소통 확대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2025 디지털 플래너’를 새롭게 선보이며 Z세대와의 교류를 강화한다. 지난해 글로벌 필기 앱 굿노트와의 첫 협업에 이어 두 번째로 공개되는 이번 플래너는 아날로그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디지털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디지털 플래너는 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음료 및 푸드 스티커와 이모티콘을 활용해 자신만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 매거진 콘셉트로 기획된 플래너에는 일상 감정을 기록하는 ‘무드 트래커’, 스타벅스 방문 경험을 남기는 ‘스타벅스 트래커’, 오늘의 스타일을 기록하는 ‘오늘의 착장(My OOTD)’ 페이지가 포함돼 나만의 개성을 담을 수 있다.
특히 이번 디지털 플래너는 iOS 기종뿐만 아니라 4GB RAM, 8인치 이상 스크린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기기까지 범용성을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플래너는 e-프리퀀시 완성 후 실물 플래너를 수령한 고객에게 추가로 제공되며,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ID당 1회 다운로드 가능하다.
스타벅스는 디지털 플래너 경험 확대를 위해 대학생 전용 프로그램인 ‘Campus Buddy’ 회원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10월 30일부터 12월 7일까지 e-스티커 7개 이상을 적립한 캠퍼스 버디에게 디지털 플래너를 특별 증정한다.
또한 12월 8일부터 21일까지는 ‘e-스티커 학교 대항전’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율과 e-스티커 적립 수량을 종합해 상위 5개 학교를 선정, 해당 학교 참여 캠퍼스 버디에게 풍성한 리워드를 제공한다. 1위 학교에는 스타벅스 플래너와 디지털 플래너, 굿노트 3개월 체험권이, 2위 학교에는 캘린더와 디지털 플래너, 굿노트 3개월 체험권이, 3~5위 학교에는 디지털 플래너와 굿노트 3개월 체험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굿노트 체험권은 iOS 운영체제에서만 사용 가능)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727스튜디오’에서는 12월 3일 오후 4시 디지털 플래너 상세 활용법을 담은 언박싱 영상이 공개되며,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 추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스타벅스의 ‘2025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e-스티커를 적립하면 증정품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미션 음료는 ‘클래식 뱅쇼 히비스커스 티’, ‘캐모마일 허니 티 라떼’ 등 7종과 리저브 카테고리 음료이며, 증정품 예약은 스타벅스 앱 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증정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3장으로 대체 지급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