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수깡 헛개차 구수한 맛 제로’, ‘아이스블렌딩티 감귤헛개 제로’ 출시… 특허 원료 함유
부담 없는 가격과 새로운 형태로 소비자 선택지 넓혀… 기존 캔 제품 패키지도 리뉴얼
신제품 깨수깡 2종 (사진=롯데칠성음료)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최근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의 다양성을 확장하기 위해 차 형태의 신제품 ‘깨수깡 헛개차 구수한 맛 제로’와 ‘깨수깡 아이스블렌딩티 감귤헛개 제로’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들은 소비자들이 더욱 부담 없는 방식으로 숙취를 해소할 수 있도록 맛과 형태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취향과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의 정형화된 숙취 해소 음료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신제품을 개발했다. 특히, 구수한 헛개 맛과 상큼한 감귤 맛이라는 대조적인 두 가지 풍미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자신의 기호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대로 제품 접근성을 높여 더 많은 소비자들이 숙취 해소 음료를 일상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깨수깡 헛개차 구수한 맛 제로’는 전통적인 헛개차의 구수하면서도 깔끔한 풍미를 제로 칼로리로 즐길 수 있으며, ‘깨수깡 아이스블렌딩티 감귤헛개 제로’는 감귤과 녹차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한층 더 가볍고 청량한 맛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숙취 해소에 효과적인 특허받은 원료인 ‘아이스플랜트 복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임상 시험을 통해 숙취 해소 기능성을 입증했다. 이와 더불어 헛개나무 열매, 제주산 녹차, 감귤, 해조류 5종의 성분 등 엄선된 자연 유래 원료들을 포함해 제품의 효능을 강화했다. 모든 성분은 제로 칼로리 형태로 제공돼 건강에 대한 부담 없이 숙취를 해소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이다.
신제품 깨수깡 2종은 전국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롯데칠성음료의 온라인 직영몰인 ‘칠성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로도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러한 유통망 확장은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둔 전략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깨수깡 브랜드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숙취와 갈증을 동시에 해소할 수 있는 차 형태의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숙취 개선 효과 임상 시험이 완료된 깨수깡의 뛰어난 기능성을 널리 알리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숙취 해소 시장에서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기존 깨수깡 캔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단장했다. 리뉴얼된 캔 디자인에는 숙취에서 깨어나는 시원한 에너지를 표현하는 번개 모양과 명조체를 사용해 제품의 기능성을 시각적으로 강조하고 신뢰감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신제품 2종 출시와 기존 제품의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숙취 해소 음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