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정비차 진생기율 제품 이미지 (사진=KGC인삼공사)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KGC인삼공사의 건강 브랜드 정관장이 조선 왕실의 지혜가 담긴 건강차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프리미엄 티 브랜드 ‘궁정비차’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진생기율’, ‘진생온율’, ‘진생영지’로, 조선시대 왕과 왕비를 위한 건강 관리 비법을 담아 일상 속 기력 회복과 마음 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관장 궁정비차’는 500여 년에 걸친 조선 왕실의 기록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조선왕조실록’과 ‘승정원일기’ 등 왕실 기록물에는 임금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차와 약재 처방에 대한 내용이 상세히 남아 있으며, 당시 궁중에서 차와 이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역할이 매우 중요했음을 보여준다. 정관장은 이러한 역사적 배경과 전통 원료, 비법을 기반으로 현대인의 생활 방식에 맞게 편의성을 더한 프리미엄 차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인 것이다.
각 제품은 조선 왕실의 특정 기록이나 인물을 모티브로 해 독자적인 특징을 지닌다. 먼저 ‘궁정비차 진생기율’은 ‘조선왕조실록’에 수록된 허준의 건강차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6년근 홍삼농축액을 주원료로 하며, 여기에 정관장이 엄선한 진피, 대추, 생강 등 전통 원료를 더했다. 또한 은은한 감귤 향을 첨가해 풍미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진생기율’은 균형 잡힌 기운을 돕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 현대인의 피로 해소와 활력 증진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다음으로 ‘궁정비차 진생온율’은 국정 운영과 후학 양성으로 심신이 고단했던 정조 임금의 건강 관리 비법에서 영감을 받았다. 이 제품에는 천궁, 작약, 당귀, 숙지황 등 네 가지 전통 원료의 배합을 비롯해 약쑥과 익모초, 그리고 정관장의 6년근 홍삼농축액이 함유돼 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활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원료들로 구성돼 있어, 격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학업에 집중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온율'이라는 이름처럼 따뜻한 기운으로 몸을 다스린다는 의미를 내포한다.
마지막으로 ‘궁정비차 진생영지’는 장수와 건강을 중요시했던 영조 임금이 평생 즐겨 찾던 인삼과 영지버섯을 담아낸 보양 및 마음 안정 차다. 여기에 상황버섯추출물과 깊은 풍미를 더하는 대추농축액을 첨가해, 바쁜 일상 속에서 몸과 마음의 휴식이 모두 필요한 이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영지'라는 이름처럼 귀한 원료를 통해 건강을 지킨다는 뜻을 담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궁정비차는 ‘궁정의 건강 비법을 담아낸 차’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며 “조선 왕실의 건강을 지켜온 전통적인 지혜와 우리 고유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계승하기 위해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이어 “정관장은 앞으로도 전통을 과학적으로 재해석하고,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많은 사람들이 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이며, 한국 전통 건강식품의 명맥을 잇고 현대에 맞는 가치를 창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관장은 ‘궁정비차’ 3종 출시와 더불어 10월 9일까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엔 정관장으로 正하세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중한 가족과 지인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함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대상 품목에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화애락’, ‘다보록’ 등이 포함된다. 또한, 최근 출시된 오리지널 침향을 원료로 한 프리미엄 제품인 ‘기다림 침향’과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지엘프로)’ 등 정관장의 전 제품에 걸쳐 구매 금액대별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정관장은 이번 ‘궁정비차’를 통해 프리미엄 전통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한 건강 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