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우쿠우,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선정 (사진=쿠우쿠우)
[기업뉴스TV=장윤영 기자] 대한민국 대표 초밥 뷔페 브랜드 쿠우쿠우가 ‘2025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7년 연속 스시뷔페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국내 최대규모 브랜드 어워즈로, 브랜드 경쟁력 뿐만 아니라 실제 소비자 만족도를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로 평가된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며, 이번 시상은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진행된 대국민 소비자 투표 결과를 반영해 한 해를 빛 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쿠우쿠우는 2011년 안산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14년간 국내 대표 초밥 뷔페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초밥·롤·군함을 비롯해 한식, 중식, 양식, 일식, 디저트 등 12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신메뉴 개발과 서비스 품질 개선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뷔페 문화를 확산시켜왔다.
특히 올해는 국내를 넘어 베트남 주요 도시에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한국식 스시뷔페 문화를 현지에 전파하고, 아시아 외식 시장에서 글로벌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초밥 뷔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쿠우쿠우 관계자는 “7년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기대에 부응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초밥 뷔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