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6월 17일부터 멤버십 회원 제도를 전면 개편한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6월 17일부터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전면 개편하여 고객 선택 폭을 넓힌다고 5일 밝혔다.
새 리워드 프로그램은 고객이 적립한 '별' 사용 혜택을 다양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적립한 별 개수에 따라 제조 음료 사이즈 업 무료, 제조 음료 무료, 푸드 바우처, MD 바우처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개편 후 별 사용 혜택은 다음과 같다. 별 2개는 그린 및 골드 회원 대상으로 제조 음료 사이즈 업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별 8개는 그린 및 골드 회원 대상으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중 1잔 무료 교환이 가능하다. 골드 회원은 별 12개로 제조 음료 1잔을 무료로 교환할 수 있다.
새로운 혜택으로 골드 회원은 별 15개를 사용해 8000원 푸드 바우처를, 별 50개를 사용해 2만 5000원 MD 바우처를 받을 수 있다. 푸드 및 MD 바우처는 추가 금액 결제 시 해당 금액 이상의 제품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기존 골드 회원에게만 제공되던 별 쿠폰 교환 기능이 그린 회원에게도 확대 적용된다. 그린 회원도 6월 17일부터 적립한 별을 사용하여 사이즈 업 쿠폰이나 특정 음료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더 많은 고객이 골드 회원이 되도록 개편 전 6월 15일까지 스타벅스 카드 또는 계좌 간편결제로 프라푸치노나 블렌디드 음료 구매 시 별 3개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편 기념으로 6월 17일부터 8월 14일까지 두 가지 추가 이벤트가 운영된다. 그린 및 골드 회원은 별 7개로 바게트 소금빵 또는 탕종 베이글 중 1개를 무료 교환할 수 있다. 골드 회원은 별 13개로 리저브 마이크로 블렌드 21 원두로 추출한 아메리카노 또는 카페 라떼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마케팅 담당자는 "고객 다양한 취향 및 소비 패턴 분석을 바탕으로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으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반영하여 차별화된 리워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1년간 'Magical 8 star', 대학생 전용 혜택 'Hello, Student', 구독 서비스 'Buddy Pass', 두 번째 커피 할인 'One More Coffee' 등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