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의 브랜드 북은 매장에 비치되어 방문객이 열람할 수 있다. (사진=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1999년 1호점 개점 이후 25년간 성장 과정 및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 고객 이야기를 담은 브랜드 북을 국내 진출 후 처음으로 발간했다.
브랜드 북은 '작은 원두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제목으로, 총 173페이지 분량이다. 커피 유산, 제품, 매장, 파트너, 고객, 지역 사회 활동 등 8개 목록으로 구성됐다. 비매품이며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일정 수량 비치되어 방문객이 열람할 수 있다.
책 도입부에는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국내에 선보인 사례들, 업계를 선도한 배경, 의미 있는 데이터 기록 등을 통해 스타벅스 코리아의 성장 과정을 연혁과 함께 소개한다.
책에서는 다양한 인기 음료, 푸드, 상품을 기획한 스타벅스 파트너들의 인터뷰를 통해 개발 과정 이야기를 담았다. 파트너들이 추천하는 레시피, 맞춤 음료, 원두, 추출 기구 정보도 제공한다.
현재 운영 중인 2000여 개 매장 중 명소로 알려진 27개 매장을 선별하여 소개한다. 인테리어, 방문하기 좋은 계절, 전망 등 매장별 특징을 화보와 함께 구성했다.
또한 지역 사회 스타벅스 매장과 커피를 매개로 한 파트너와 단골 고객들의 다양한 일상 이야기를 인터뷰로 실었다. 최다 칭찬 파트너, 장학금 지원으로 학사 학위 취득한 파트너, 커피 앰배서더 대회 우승 파트너, 장애인 파트너, 외국인 파트너, 모녀 가족 파트너, 워킹맘 파트너, 단골 고객 등 다양한 사연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