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단백 피쉬 프로틴바’ 2종 (사진=동원F&B 제공)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동원F&B가 바다 단백질을 활용한 '어!단백 피쉬 프로틴바' 2종을 26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어묵 제조 기술에 두부와 닭가슴살을 더해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다. 개당 단백질 함량은 8.8g 이상이며, 간식으로 먹거나 운동 전후 활용에 적합하다.
제품은 어묵 특유의 식감을 위해 밀가루 대신 감자 전분을 사용했다. 또한 탈유 과정을 거쳐 기름기를 줄여 담백한 맛을 강조했다. 개별 꼬치 형태로 진공 살균 포장되어 있어 위생적으로 보관 및 섭취 가능하다.
'어!단백 피쉬 프로틴바'는 '닭가슴살&피쉬'와 '두부&피쉬' 두 가지 종류로 구성된다. '닭가슴살&피쉬'는 국내산 닭가슴살과 채소를 넣어 포만감을 높였다. '두부&피쉬'는 콩 단백질과 함께 두부의 부드러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영양 성분을 보면, 70g 한 개 기준으로 105kcal이며, 단백질 8.8g, 지방 4.5g, 탄수화물 7g을 함유한다. 열량 비율은 지방 39%, 탄수화물 27%, 단백질 34% 수준이다. 제품은 전국 할인점과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원F&B는 이 제품이 해양 단백질과 두부, 닭가슴살 단백질을 결합한 차별화된 간식이라고 전했다. 회사는 건강과 간편성을 중시하는 최근 소비자 동향에 맞춰 제품군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