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우리은행이 DC(확정기여형) 퇴직연금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DC 우리로 넘어와~!' 이벤트를 7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우리은행 DC에 신규 가입해 3백만원 이상 적립하고, 개인형 IRP에 2만원 이상 가입하거나 IRP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DC 적립금 규모에 따라 분기별 선착순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적립금 3백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1만 포인트, 1천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2만 포인트, 5천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3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WON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DC 퇴직연금은 근로자가 직접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투자성향에 맞춰 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정기예금, GIC, 채권형 ELB 등 원리금 보장형 상품부터 ETF, TDF, 펀드 등 투자 상품까지 선택 가능하다. 직접 운용이 어려운 고객은 사전 설정된 옵션을 통해 연금 자산을 편리하게 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시 자산·운용관리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있다. 이 혜택은 2021년 10월부터 시행됐으며 평생 적용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이 DC와 개인형 IRP의 장점을 활용해 우리은행과 함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은퇴 준비를 시작하길 바란다"며 "고객 중심의 맞춤형 연금 솔루션과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