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으랏차차 밥차차' 첫 회를 공개했다. (사진=NH농협은행)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NH농협은행이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으랏차차 밥차차' 첫 회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으랏차차 밥차차'는 NH농협은행이 MZ세대를 대상으로 우리 쌀의 가치를 알리고 건강한 식문화 공감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한 '오늘도 올원밥차' 소셜미디어 캠페인의 유튜브 영상이다.
영상에는 방송인 기안84가 스타 셰프, 스페셜 게스트와 함께 '오늘도 올원밥차'에서 우리 쌀 요리를 직접 만들어 시민들에게 나누는 과정이 담겼다.
지난달 9일 서울 프레스센터 앞 광장에서 열린 첫 번째 밥차 행사에서는 갈비살 스테이크 봄미나리 덮밥과 오미자 식혜가 제공됐다. NH올원뱅크 룰렛 이벤트 사전 응모 고객과 현장 방문객 등 총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의 이야기는 5월 30일 예고편으로 먼저 공개된 바 있다.
'오늘도 올원밥차' 행사는 NH올원뱅크 가입 고객 대상으로 수도권 지역에서 총 5회 운영될 예정이다. '으랏차차 밥차차' 에피소드는 농협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올해 10월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쌀 소비의 의미를 새롭게 전달하고 젊은 세대와의 공감대를 넓히고자 한다"며 "쌀밥이 우리 식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많은 국민이 편안하게 즐기는 한 끼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