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내초등학교 이동금융교육에 참석한 김흥집 충청남도서천교육지원청 교육장(오른쪽 두 번째), 최창호 서천농협
조합장(오른쪽 첫번째), 김미란 부내초등학교 교장(왼쪽 첫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NH농협은행이 29일 충청남도 서천군 부내초등학교를 방문해 '이동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 교육은 금융소외지역 학교를 찾아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9년째를 맞았다. 지방소멸위기지역 등 금융 접근성이 낮은 지역의 학교가 대상이다. 교육에는 대학생봉사단 'N돌핀'이 함께했다.
이번 교육은 부내초 전교생을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맞춤형으로 진행했다. 저학년 학생들은 통장 및 카드 발급을, 고학년 학생들은 외화 환전 등을 체험하며 은행원 직업을 경험했다.
또한 버스 형태의 이동점포 'NH Wings' 견학도 포함했다. 학생들은 이동점포에서 지폐 계수기 및 감별기를 이용한 위조지폐 감별 등 실제 은행 기기를 직접 체험하는 교육을 받았다.
일일 교사로 나선 최동하 NH농협은행 수석부행장은 "금융소외지역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경제·금융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이동금융교육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금융교육 확대 등 지역사회 발전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