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기업뉴스TV=김영빈 기자] KB국민은행이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8회에 걸쳐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이는 KB국민은행이 10회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한 성과로,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한 결과로 평가받고 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방법론을 사용하여 신뢰성과 대표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모든 상품과 서비스, 제도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여섯시은행’과 ‘점심시간 집중상담’ 등의 채널 혁신을 통해 고객 편의와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새로운 대면 채널은 금융소비자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임에 따라 전국으로 확대 시행됐다.
비대면 채널인 KB스타뱅킹 또한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리뷰, 설문조사, 인터뷰 등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수렴하고, KB스타뱅킹의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순고객추천지수(NPS)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 경험을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체계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고객 중심 전략을 수립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고객중심의 서비스 개선에 힘쓰겠다”며 “이와 함께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