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스포츠클럽 참가 학생 대상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운영
신체활동과 영양 교육 통해 청소년 건강한 성장 지원
동아오츠카가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완화 프로그램 ‘포카리스웨트 스포츠사이언스 프로그램 데이’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행사는 지난 1일 서울 장충고등학교에서 열렸으며,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풋살대회에 참가하는 장충중학교·동구여자중학교 등의 학생 60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스트레스 관리와 건강한 성장 지원을 목표로, 참가 학생 개개인의 스트레스 수준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PSS(Perceived Stress Scale, 자가 스트레스 평가 척도)를 도입했고 분석 결과, 중학생 참가자들의 평균 스트레스 지수는 대학생과 직장인보다 높은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보기
이에 포카리스웨트 스포츠 사이언스에서는 학생들의 건강한 신체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완화에 기여하고자 ▲신체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의 중요성 ▲운동 시 탈수 및 예방법 등을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진천선수촌 조은영 영양사의 청소년기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회복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에 이어 풋살 국가대표 이한울·신종훈 선수의 드리블 및 움직임 교정 등 실습 중심의 트레이닝 지도가 진행됐습니다.
동아오츠카 학교체육 활성화 프로젝트 담당자는 “청소년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스포츠를 통한 올바른 성장 지원은 동아오츠카가 지향하는 ESG 경영의 핵심 가치”라며 “스포츠를 매개로 청소년 스트레스 완화와 심신 건강 증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with AI video maker)
간략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