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TV=장윤영 기자] 삼양식품의 메가 히트 브랜드 ‘불닭’이 글로벌 시장에서 하나의 고유 브랜드 명칭인 ‘Buldak’으로 격상되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K-푸드를 대표하는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매운 닭 요리를 지칭하던 ‘불닭’은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성공을 통해, K-푸드와 트렌디 푸드를 상징하는 단어로 의미가 확장됐습니다. 특히 글로벌 시장에서는 ‘Buldak’이라는 영문 명칭이 브랜드 자체를 지칭하는 고유명사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에 삼양식품은 마케팅 전반에 ‘Buldak’이라는 명칭을 일관되게 내세우고 있습니다. 2023년 ‘Play Buldak’ 댄스 챌린지는 숏폼 플랫폼에서 조회수 7억 뷰를 기록했으며, 2024년 글로벌 5개 도시에서 진행된 ‘Splash Buldak’ 캠페인에는 4만 명 이상의 현지 소비자가 참여해 강력한 팬덤을 입증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인식 변화에 맞춰 삼양식품은 수출용 패키지와 국내 제품, 소스 등 전 제품군에 ‘Buldak’ 로고를 병기하며 브랜드 일관성을 높였습니다.
삼양식품은 “앞으로도 ‘Buldak’이 독보적인 글로벌 브랜드 자산으로 인식되도록 마케팅과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with AI video maker)